의정부의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한강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지난 달 10일 홍보관 문을 열고 사전청약에 돌입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의정부 최초이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인 고산 듀클래스는 풍부한 교통망과 인프라를 품은 동시에 차별화된 혁신적 설계로 호평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의정부시 고산동 일대는 교통여건이 워낙 좋지만 향후 다양한 교통망 확충 계획마저 잡혀있어 비즈니스 공간이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무엇보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강남이나 잠실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동의정부IC를 통해 강남, 잠실 등 서울권은 물론 경기 북부 일원에 차량으로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민락지구를 가로지르는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개통되면서 15분대에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동의정부IC 이용 시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 예정)와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의 민락 IC와 동의정부IC를 이용할 경우 전국 어느 곳이라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물류 거점으로의 성장도 기대된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다양하다. 강남권에 직접 연결되는 전철7호선 연장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되면 고산 지식산업센터 인근에 탑석역이 들어선다. 탑석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 및 서울 주요 도심에 40분대면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GTX-C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단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강남권으로 출퇴근 하기가 한결 수월해진다.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이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신설된 것도 교통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교통 편의를 위해 가칭 경전철 연장선인 고산역이 생긴다. 고산역은 고산동 의정부 경전철 차량사업소를 활용한 임시역사로 2021년 1월부터 이용될 예정이어서 경전철 더블역세권의 이점도 생길 전망이다.
고산 지식산업센터는 주변에 풍부한 녹지를 갖췄다는 장범도 지니고 있다. 때문에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된다. 가까이에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초록누리근린공원, 푸른마을근린공원 등 산과 공원들이 위치해 있다. 내부에서는 천보산과 부용산이 조망된다.
초, 중, 고교 및 유치원이 가까이 들어서 있는데다 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어서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차별화된 독보적인 디자인과 랜드마크 설계도 경쟁력을 더한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의 타 공장형아파트와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 설계특징을 자랑한다.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 쾌적함을 확보하고자 층고를 5.5m로 높게 설계했다. 혁신적인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진출입 시가을 단축함은 물론 교통 혼잡을 방지하는 효과를 거둬 업무효율성을 크게 높혔다. 커튼월 외벽설계를 통해 채광성 및 개방감도 확보된다.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가 의정부 비즈니스의 첫 랜드마크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인 이유들이다..
가격적으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최초 입주자가 1년 내에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도 지원해 준다. 임대료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사옥을 마련할 절호의 기회라는 평가다.
의정부시 민락동 882번지에 위치한 의정부 고산 듀클래스 홍보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예약제 실시, 방문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주기적 방역 실시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입주자를 모집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