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신흥학원이 경기 파주시에 보유하고 있는 신한대학교 학교시설부지에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신흥학원은 파주시 삼방리 산93-13번지 일원 약11만평 규모의 대학캠퍼스용지에 파주시가 바로 인근에 추진 중인'애룡호수 힐링명소 조성사업'과 연계한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를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파주시 애룡호수에 접한 신한대학교 학교시설부지에 추진중인 이 사업은 파주시가 원하는 한방병원 등 일부 시설을 신흥학원측이 마련 하는 등 파주시와 상생하는 방식으로 개발된다.
이 클러스터가 구축되면 지자체와 교육계의 협력과 연계로 이 곳이 경기북부의 '힐링' 명소로 탄생될 전망이다.
신흥학원은 스마트복합클러스터 구축모델을 1차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파주시와 개발방향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교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는 의료부문, 관광부문, 교육부문 등 세 가지 중심축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의료부문은 치매전문병원, 한방의학센터, 한방실버타운 등 신한대학교 간호학과와 산학 연계되는 성장 플랫폼으로 개발한다.
관광부문은 파주시가 진행중인 '애룡호수 힐링명소와 조성사업' 과 연계해 개발할 방침이다.
국제청소년수련원 설립 등 DMZ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파주시와 연계하는 성장 플랫폼으로 개발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기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부문은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한방의학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 팜(약용, 약초 등) 사업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로 개발하는 추진모델을 구체화했다.
학교법인 신흥학원 김준기 사무국장은 "올해 신한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아 강성종 총장을 비롯한 대학구성원 전원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 구축사업 종합계획(안)을 마련한 만큼, 파주시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미래 교육사업의 모범적인 개발 사례로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흥학원이 '교육의료 스마트복합클러스터' 개발계획을 마련한 학교부지 바로 인근에 파주시는 '애룡호수 힐링명소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도시계획시설결정을 위한 실시설계에 착수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