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지사장 홍진호)와 26일 경민대학교 효행관 2층 라아홀에서 지역사회 공헌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홍진호 지사장을 비롯한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건강과 대학의 인력양성 경쟁력 확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했다.
특히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보건·복지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진호 의정부지사장은 “지역에 소외된 계층의 지원과 지역사회 청년층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보건복지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며 "공단은 산·학 발전을 위해 대학에서 필요한 통계자료의 제공과 지역사회 건강증진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요구에 맞는 보건복지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기 북부의 건강, 보건, 복지관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민대학교는 2018년 자율개선대학, 2019년 혁신지원사업 Ⅰ유형,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LINC+육성사업 선정, 2020년 혁신지원사업 Ⅲ유형 선정,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 2022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LINC 3.0에 선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경기북부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